첨단광고PR대학원은 중앙대 광고홍보학과의 역사를 이어받은
광고/PR 분야 중심의 특수대학원입니다.
전공안내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나갈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리더 양성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들을 반영한 커리큘럼으로 구성했습니다.
전략적 기획의 탄탄한 기초는 물론, 테크놀로지와 커뮤니케이션,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소비자 체험, 디지털 시대의 기업 환경 등
새롭고 혁신적인 교육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획력과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를 강화할 수 있도록
실무 영역의
커리큘럼을 강화한 것이 본 대학원의 핵심 강점입니다.
의무이수과목 | 선택과목 |
---|---|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 트렌드 |
PR 개념과 이론적 탐색 Emerging Trends in AD/PR 4차 산업혁명과 비즈니스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공 |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공 |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테크놀로지와 광고 전략적 브랜드 자산 관리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채널 플래닝 소비자 인사이트 |
이슈/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와 PR 스타트업 PR ESG 시대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기업 환경과 트랜드의 이해 공공 데이터 분석 및 활용 |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Creative Content) |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Business Analytics) |
---|---|
브랜디드 콘텐츠와 바이럴 마케팅 디지털시대의 PR과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씽킹과 콘텐츠 인플루언서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전략과 AI 컨텐츠 플랫폼 비즈니스 |
빅데이터 기반 광고PR 퍼포먼스 마케팅의 이해 디지털 애널리틱스 기초 디지털 애널리틱스 실습 광고 PR 연구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