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ADEMICS

전공안내

커리큘럼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나갈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리더 양성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들을 반영한 커리큘럼으로 구성했습니다.

전략적 기획의 탄탄한 기초는 물론, 테크놀로지와 커뮤니케이션,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소비자 체험, 디지털 시대의 기업 환경 등
새롭고 혁신적인 교육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획력과 데이터 리터러시를 강화할 수 있도록
실무 영역의
커리큘럼을 강화한 것이 본 대학원의 핵심 강점입니다.

전공과정1. 브랜드커뮤니케이션(Brand communication) 전공과정2. 전략 커뮤니케이션 (Strategic communication) 기초이론과정 : 기초이론 (Fundamentals) 공통실무과정 1.크리에이티브 콘텐츠 (Creative Content) 공통실무과정 2.데이터 리터러시 (Data Literacy) 전공과정1. 브랜드커뮤니케이션(Brand communication) 전공과정2. 전략 커뮤니케이션 (Strategic communication) 기초이론과정 : 기초이론 (Fundamentals) 공통실무과정 1.크리에이티브 콘텐츠 (Creative Content) 공통실무과정 2.데이터 리터러시 (Data Literacy)
01 기초이론
기초 이론 (Fundamentals)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 트렌드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소비자 인사이트

PR 개념과 이론적 탐색

Emerging Trends in AD/PR

02 전공과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Brand communication) 전략 커뮤니케이션 (Strategic communication)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테크놀로지와 광고

전략적 브랜드 자산 관리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채널 플래닝

이슈/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와 PR

스타트업 PR

ESG 시대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기업 환경과 트랜드의 이해

공공 데이터 분석 및 활용

03 공통실무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Creative Content) 데이터 리터러시 (Data Literacy)

브랜디드 콘텐츠와 바이럴 마케팅

디지털시대의 PR과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씽킹과 콘텐츠

인플루언서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전략과 AI

빅데이터 기반 광고PR

퍼포먼스 마케팅의 이해

디지털 애널리틱스 기초

디지털 애널리틱스 실습

광고 PR 연구방법

교과과정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