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대학원 소개

THE FIRST, THE BEST

중앙대학교 첨단광고PR대학원

첨단광고PR대학원은 중앙대 광고홍보학과의 역사를 이어받아
2024년 3원 개원하는 광고/PR 분야의 특수대학원입니다.
1974년, 국내 최초로 개설된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의
전통을 이어받아, 중앙대학교 첨단광고PR대학원에서는
광고 PR분야의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을 반영한
이론과 실무적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이론과 실무 모두에서 국내 최고의 교수진이
참여하여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책임집니다.
중앙대학교 첨단광고PR대학원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디지털 환경에서 소비자와 공중, 기업과 조직 내 소통을
고민
하고
전략을 세우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01 교육목표
및 특징

첨단광고PR대학원은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생태계에 대한 이해와 적응 능력의 배양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의 민첩한 대응이 필요한 현 미디어 환경에서 필요한 지식과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설계하였습니다.

본 과정은 광고와 PR,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디지털 시대에 꼭 필요한 데이터 기반 사고와
콘텐츠의 영향력, Information Technology, 그리고 크리에이티비티를 함양하는 것을 교육의 중심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과 전략 커뮤니케이션의 전문성을 살릴 수 있도록 두 개의 전공으로 운영을 합니다.

본 대학원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01 디지털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리더를 양성함
  • 02커뮤니케이션 실무자들의 데이터와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의 영향력에 대한 이해를 증진함
  • 03과학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더불어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전략적 접근의 필요성을 교육함
  • 04다양한 특성을 가진 디지털 미디어들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융합적 사고를 배양함
  • 05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학술적, 실무적 가치를 배양함
02 첨단광고
PR대학원의
인재상

빅데이터의 가치, 새로운 IT 기술의 혁신성, 콘텐츠의 중요성을 분석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근간으로,
커뮤니케이션의 대상 (소비자 혹은 공중)에 따라 세부적으로 차별화된 두 개의 프로그램(Strategic communication & Brand communication)을 제공하여 디지털 시대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전략커뮤니케이션 (Strategic communication) 전공

디지털 미디어의 발전과 ESG 및 환경의 복잡성 확대에 따라 거시적 관점에서 보다 체계적으로 정보의 흐름, 미디어 활용, 이해관계자 및 조직 평판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데이터에 기반한 여론의 이해와 커뮤니케이션 전략 도출 능력, 그리고 메시지 개발 및 효과적인 채널 활용 능력이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본 전공은 데이터와 디지털 미디어, 이해관계자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다양한 영역을 아우를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이론 및 실무 지식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전략커뮤니케이션 전공 전략커뮤니케이션 전공

브랜드커뮤니케이션 (Brand communication) 전공

본 전공은 마케팅 목표에 기반한 전략적 사고를 기반으로,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 환경을 반영할 수 있는 Data-Driven, IT-Applied, Content-Oriented를 세 가지 중심축으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양성에 필요한 이론 및 실무 지식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공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공

첨단광고PR대학원의 구체적인
인재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01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을 선도하여 통합적이고
    효율적인 전략을 수립, 실행하는 비즈니스 리더
  • 02 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정확하고, 혁신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디지털 전문가
  • 03 디지털 시대의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의
    관계 관리를 위한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 04 소비자와의 긴밀한 관계 형성과 유지를 효율적으로
    이끌 수있는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기획자
  • 05 융합적 사고를 통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 06 디지털 시대 트렌드를 선도하고, 사회 변화를
    반영하여 새로운 기회를 창출, 활용할수 있는
    디지털 기업가
  • 07 디지털 시대의 소통 능력과 기업 윤리,
    기업가 정신을 갖춘 글로벌 리더
03 첨단광고
PR대학원 혜택
최초이자 최고의
광고PR전문가 양성 교육기관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내 최초의 광고와 PR 전문 대학원

첨단광고
PR대학원
깊이 있는 이론과 최신의 실무테크닉을 겸비한 우수 강사진

광고, PR,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풍부한 이론적, 그리고 실무적
경력을 겸비한 우수 강사진

우수인재 장학제도

입학, 성적, 특성화 등 다양하고
파격적인 우수인재 장학금 제도

업계를 아우르는
네트워크 형성

광고, PR, 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전통성 있고 단단한 동문 네트워크

학습효과 극대화

학습효과를 극대화한 주말 과정
(주중 야간 및 토요일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