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광고PR대학원은 중앙대 광고홍보학과의 역사를 이어받은
광고/PR 분야 중심의 특수대학원입니다.
대학원 소개
중앙대학교 첨단광고PR대학원
첨단광고PR대학원은 중앙대 광고홍보학과의 역사를 이어받아
2024년 3원 개원한 광고/PR 분야의 특수대학원입니다.
1974년, 국내 최초로 개설된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의
전통을 이어받아, 중앙대학교 첨단광고PR대학원에서는
광고 PR분야의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을 반영한 이론과 실무적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이론과 실무 모두에서 국내 최고의 교수진이
참여하여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책임집니다.
중앙대학교 첨단광고PR대학원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디지털 환경에서 소비자와 공중, 기업과 조직 내 소통을
고민하고
전략을 세우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첨단광고PR대학원은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생태계에 대한 이해와 적응 능력의 배양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의 민첩한 대응이 필요한 현 미디어 환경에서 필요한 지식과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설계하였습니다.
본 과정은 광고와 PR,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디지털 시대에 꼭 필요한 데이터 기반 사고와
콘텐츠의 영향력, Information Technology, 그리고 크리에이티비티를 함양하는 것을 교육의 중심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과 전략 커뮤니케이션의 전문성을 살릴 수 있도록 두 개의 전공으로 운영을 합니다.
본 대학원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빅데이터의 가치, 새로운 IT 기술의 혁신성, 콘텐츠의 중요성을 분석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근간으로,
커뮤니케이션의 대상 (소비자 혹은 공중)에 따라 세부적으로 차별화된 두 개의 프로그램(Strategic communication & Brand
communication)을 제공하여 디지털 시대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전략커뮤니케이션 (Strategic communication) 전공
디지털 미디어의 발전과 ESG 및 환경의 복잡성 확대에 따라 거시적 관점에서 보다 체계적으로 정보의 흐름, 미디어 활용, 이해관계자 및 조직 평판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데이터에 기반한 여론의 이해와 커뮤니케이션 전략 도출 능력, 그리고 메시지 개발 및 효과적인 채널 활용 능력이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본 전공은 데이터와 디지털 미디어, 이해관계자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다양한 영역을 아우를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이론 및 실무 지식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Brand communication) 전공
본 전공은 마케팅 목표에 기반한 전략적 사고를 기반으로,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 환경을 반영할 수 있는 Data-Driven, IT-Applied, Content-Oriented를 세 가지 중심축으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양성에 필요한 이론 및 실무 지식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첨단광고PR대학원의 구체적인
인재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내 최초의 광고와 PR 전문 대학원
광고, PR,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풍부한 이론적, 그리고 실무적
경력을 겸비한 우수 강사진
입학, 성적, 특성화 등 다양하고
파격적인 우수인재 장학금 제도
광고, PR, 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전통성 있고 단단한 동문 네트워크
학습효과를 극대화한 주말 과정
(주중 야간 및 토요일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