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광고PR대학원은 중앙대 광고홍보학과의 역사를 이어받은
광고/PR 분야 중심의 특수대학원입니다.
ABOUT
PEOPLE
ACADEMICS
STORY
전공안내
PR 커뮤니케이션 전공은 급변하는 조직 환경에서 미디어 및 이해관계자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복잡한 커뮤니케이션 과제를 전략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PR 커뮤니케이션 전공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들에게 특히 유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입니다.
기업 및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담당자 | 사내 커뮤니케이션, 기업 이미지/평판 관리, 이슈/위기 관리, PI(President Identity), 대외 협력 등 기업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맡고 있는 실무자 |
---|---|
PR 업계 종사자 | PR 전문회사(대행사), 경영 전략 및 컨설팅 회사 등 관련 직종에서 현재 활동 중이거나 커리어를 전환하고자 하는 분 |
미디어 및 콘텐츠 관련 종사자 | 미디어 관계, 콘텐츠 전략 등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전문성을 갖고자 하는 미디어 종사자와 콘텐츠 기획자 |
비영리단체, 공공기관, 교육∙의료기관 관계자 | 공공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전략, 대국민 소통과 여론 형성 등 조직이 직면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폭넓은 시각과 PR관련 지식이 필요한 실무자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공은 기존 광고학에 기반을 두고 확장된 개념의 ‘광고’인 모든 브랜드 관련 커뮤니케이션 영역을 다루게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기관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공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들에게 보다 유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입니다.
기업/기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자 |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관리와 소비자-브랜드 커뮤니케이션, IMC 전략 등의 새로운 트렌드를 경험, 습득하고자 하는 실무자 |
---|---|
정부 및 공공기관의 대국민 커뮤니케이션 실무자 | 새로이 등장하는 다양한 마케팅 수단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정부 정책 광고, 공공기관 대국민 커뮤니케이션 기획 및 집행하고자 하는 실무자 |
광고업계(광고회사) 종사자 |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반영하는 광고 기획, 제작 및 미디어 플랜의 변화를 체득하기를 원하는 실무자. 퍼포먼스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새로운 광고 관련 분야로의 진출을 원하는 실무자 |
미디어 전략 및 판매 실무자 (매체사, 미디어렙 등) |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신 기술과 그 속성을 이해하고, 이를 융합적으로 활용하기를 원하는 실무자 |
콘텐츠 크리에이터 | 나날이 중요해지는 콘텐츠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콘텐츠 마케팅의 A to Z를 습득하고자 하는 업계 종사자 |